인천식품진흥 지원체계 구축을 통한 식품산업 육성 기반 마련

[경기eTV뉴스] 인천식품진흥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식품산업의 육성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조직이 결성됐다.

인천시의회, 인천식품진흥정책위원회 출범.
인천시의회, 인천식품진흥정책위원회 출범.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인천식품진흥정책연구회’는 최근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박판순·이봉락·박창호 의원 등 위원회 소속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식품진흥정책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인천식품진흥정책위원회’는‘인천식품진흥정책연구회’소속으로 연구단체 소속 의원, 식품 관련 협회장,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이날 출범식을 가진 후 인천시가 글로벌 식품산업 트랜드에 맞춰 식품산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한 심도있는 논의도 진행했다.

연구단체 대표인 박판순 의원은 “인천시 식품접객업소 및 식품 제조·가공업소는 올해 현재 6만1481곳으로, 지난 2018년도 대비 58.4%가 증가했으며, 지난해 식품업체 매출액은 특·광역시 중 인천이 3조8733억원으로 가장 높았다”며 “인천에는 식품의 안전관리를 위한 HACCP인증 교육기관, 자가품질검사기관 등이 없어 제조업체들이 불편함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어 “인천식품진흥정책위원회 활동으로 인천의 식품산업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해 인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