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일주일간 운영했던 ‘공정무역 포트나잇(FortNight)’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화성도시공사 ‘2022년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
화성도시공사 ‘2022년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는 1997년 영국에서 시작된 공정무역 축제로, 경제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 불공정 무역구조로 인해 발생하는 부의 편중, 환경파괴, 노동력 착취, 인권침해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공정무역 가치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뜻한다.

HU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난해 4월 공정무역 추진계획을 수립해 12월에 공정무역실천기업 인증을 획득했고 올해로 2회 차 포트나잇을 행사를 개최했다.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는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공정무역 물품 전시하며 공정무역 가치 확산을 위한 활동을 했다. 또한 구내식당에서 공정무역 생산 제품을 후식으로 제공, 종합경기타운 입주 카페에서는 텀블러 지참 시 공정무역으로 생산된 초콜릿을 증정하면서 공정무역의 가치를 홍보했다.

김근영 HU공사 사장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공정무역 제품에 대해 친숙함을 느낄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윤리적인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공정무역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