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함대 무기지원대대, 지역 노인요양시설 찾아 김장 봉사

[경기eTV뉴스] 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 무기지원대대는 12월 1일 평택시 노인 전문요양원을 찾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겨울맞이 김장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12월 1일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2함대 무기지원대대 장병들이 평택시 노인전문요양원에서 지역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김장을 하고 있다.
12월 1일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2함대 무기지원대대 장병들이 평택시 노인전문요양원에서 지역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김장을 하고 있다.

김장 봉사 활동은 연말을 앞두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나눔의 의미를 직접 실천하기 위해 추진했으며, 평택지역에 있는 고덕소방서와 송탄소방서도 함께 동참해 3개 기관에서 20여명의 인원들이 6시간에 걸쳐 어르신들이 드실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또한 김장 봉사활동을 마친 후에는 요양원 청소와 어르신들의 말벗을 해드리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무기지원대대 서동호 주임원사는 “연말을 맞아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실시한 김장 봉사활동이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임무수행은 물론, 국민과 함께하는 해군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함대 무기지원대대는 2010년부터 평택시 노인 전문 요양원과 자매 결연을 맺어 반기 1회 제초 및 청소 등 봉사활동과 더불어 김장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지난 2년간 봉사활동을 실시하지 못했지만 올해 김장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더욱 활발하게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