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편찬위원장 “자부심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더욱 소통할 것”

[경기eTV뉴스]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사보 공공부문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수상 모습.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수상 모습.

올해로 3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국내에서 발행되는 각종 사보 및 출판물을 대상으로 수여한다.

경기도의회가 발행하는 소식지 ‘경기도의회’는 우수한 디자인과 편집으로 의정 소식을 전달하고, 경기도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수록해 도민과의 소통에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어르신께서 읽기 편하도록 글자 크기를 키운 ‘어르신을 위한 큰 글씨’ 코너, 듣는 것이 불편한 농인들을 위한 ‘경기 수어 교실’ 등을 마련해 사회적 약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경기도의회는 구독을 희망하는 도민, 각 공공기관 및 지역상담소 등을 대상으로 매회 10만부씩 발행·배포 중이며, 전화(031-8008-7123) 및 도의회 홈페이지(www.ggc.go.kr)에서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경기도의회 소식지 제작을 총괄하는 정윤경(더불어민주당, 군포1) 간행물편찬위원장은 “도민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 멀게 느껴질 수 있는 의정소식을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좀 더 보기 좋은 편집과 디자인, 알찬 내용으로 도민들께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소식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