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화합과 통합 증진을 위해 아낌없는 활동” 당부

[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2일 시청 접견실에서 시민통합을 위한 정책과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시민통합추진단’을 발족하고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광역시 시민통합추진단 위촉식'에서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광역시 시민통합추진단 위촉식'에서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서준석 인천시 시민소통특보가 단장으로, 시민사회분야 김효진 서흥꿈세움 교육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해양․도서분야 허선규 인천해양도서연구소 대표 등 각 분야별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됐다.

추진단은 ▲시민통합을 위한 기본 방향 ▲시민통합에 관한 정책의 조정․평가 및 지원 ▲시민통합 공감대 형성 및 문화 확산 ▲시민통합에 관한 의견 수렴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민선8기의 비전과 시정을 원활하게 추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통합과 화합을 위해 전략적 소통을 보좌할 예정이다.

위촉식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유정복 시장은 “지역, 계층, 세대 간 갈등을 해결해 ‘균형’을 바로 세우는 것을 시정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며 “공정하고 상식에 기초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위원 여러분들이 함께 해 주신다면 사회통합과 미래 도약에 분명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민통합에 대한 시정철학을 위원들과 공유하면서 화합과 통합 증진을 위해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안할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