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자치단체 대상·올해의 페이스북 최우수상 동시 수상

[경기eTV뉴스]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올해의 SNS를 평가하는 주요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영예의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초자치단체 대상·올해의 페이스북 최우수상 동시 수상.
안성시 SNS,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대상 등 2관왕 쾌거.

안성시는 지난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비롯해 21일 개최된 ‘제8회 올해의 SNS’ 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의 콘텐츠 경쟁력 지수와 소통지수, 운영성 등을 평가하는 부분에서 바우덕이를 활용한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콘텐츠의 차별성을 인정받았고, 올해의 SNS 부문은 전문성과 친근함을 기반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안성시 SNS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블로그 등을 중심으로 지역 곳곳의 명소와 복지 및 교육 프로그램, 각종 행사, 건강 소식을 상세히 전하고 있으며 시민참여 이벤트와 공공 캠페인, 공무원 기자단 운영을 통해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지난 10월에 개최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에서는 안성시 SNS를 활용해 행사 현장 중계와 날짜별 프로그램, 주차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전하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했다.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 SNS 수상은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소통과 홍보 창구인 SNS를 통해 안성의 다양한 소식은 물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전해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