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푸어 등 취약·연체차주의 성공적 재기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주택담보대출 연체차주 지원 프로그램 제공해 주거 안정・재기 지원

[경기eTV뉴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와 현대캐피탈(대표이사 목진원)이 최근 급격한 금리인상에 따라 대두되고 있는 하우스푸어의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체결식에서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왼쪽)과 백연웅 현대캐피탈 사업지원본부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체결식에서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왼쪽)과 백연웅 현대캐피탈 사업지원본부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캠코는 "16일(금) 현대캐피탈빌딩(서울 여의도) 대회의실에서 현대캐피탈과 '하우스푸어 등 취약·연체차주의 성공적 재기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캠코 김귀수 가계지원본부장, 현대캐피탈 백연웅 사업지원본부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현대캐피탈은 주택담보대출 연체채권을 캠코에 정기적으로 매각할 계획이다. 캠코는 연체채권 매입 후 취약·연체차주의 실질적 재기를 위해 채무조정, 주택매각 후 임차거주(Sales&Lease Back) 등 주택 담보대출 연체차주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양 기관은 연체차주 지원제도 등을 개선하기 위한 정보 공유와 함께 기관 상호 인프라를 활용한 협력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취약·연체차주의 성공적 재기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캠코는 금융권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