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 18시 기준 서울시 이재민 확진자 총 8명 발생 즉시 방역 조치
강남·동작·영등포·송파구 격리시설 총 8개소 지정, 구별로 지속 확대
시, 방역물품, 자기진단키트, 방역소독차량 긴급 지원 수해피해 방역대응 총력

[경기eTV뉴스] 서울시는 수해피해 이재민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8명이 발생해 방역 조치했으며, 8개 격리시설을 지정하고, 시-자치구 상시 모니터링체계를 가동하는 등 방역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서울시청.
서울시청.

8월 13일 18시 기준 이재민 중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8명이 발생했으며 입원치료 2명, 재택관리로 6명을 격리 조치한 상태이다.

접촉자 288명에 대해서는 PCR 검사, 자가검사키트 검사를 실시해 ‘음성’ 결과를 확인하고, 결과 대기자는 검사결과 확인 등 관리를 진행 중이다.

시는 현재 임시주거시설내 이재민 및 이재민 추가 확진자에 대한 격리시설을 강남구, 영등포구, 동작구, 송파구 관내 총 8개소를 지정했으며, 앞으로 추가 확진자 발생에 대비해 자치구별로 이재민 확진자 격리시설 확보를 추진 중이다.

아울러, 서울시는 8.10일부터 수해지역에 살균제, 소독제 등 방역물품,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방역소독차량 등을 긴급지원 조치했으며, 마스크, 체온계 등 질병관리청 비축물품에 대해 긴급지원을 요청한 상태다.

또한, 수해피해가 집중된 양천, 구로, 영등포, 동작, 관악, 강남, 송파구 총 7개구에 경로당, 체육관, 주민센터, 학교 등을 활용해 임시주거시설 43개소를 지정·운영 중이며, 8월 13일 9시 기준 총 724명이 생활하고 있다. 그 외 서초구 등 피해지역에서도 민간주거시설을 활용해 대응 중이다.

확진자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재민 임시주거시설에는 ‘감염병 발생감시 담당자’를 지정, 발생감시 현황을 일일보고 체계를 가동했다. 시설내 생활공간, 취사․급식실, 화장실 위생상태, 입퇴소 인원 및 의심증상자 등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