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청소년 기본조례 제정 위해 청소년을 만나다
상태바
시흥시의회, 청소년 기본조례 제정 위해 청소년을 만나다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2.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11일 교육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시흥시 청소년 기본 조례」 제정을 위해 시흥시 청소년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시의회, 청소년 기본조례 제정 위해 청소년을 만나다.
시흥시의회, '시흥시 청소년 기본 조례' 제정을 위한 의견 청취.

간담회에는 송미희 의장, 김선옥 위원장을 비롯한 교육복지위원회 위원들과 시흥시 청소년재단 소속의 청소년 명예이사 및 청소년참여위원회,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함께 모여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조례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조례 관련 모니터링 활동 결과를 발표한 최태웅 청소년 명예이사는 △청소년의 마음을 담을 수 있는 용어 사용 △청소년에 의해 청소년 정책이 결정될 수 있도록 제도적 근거 마련 △‘청소년의 달’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방안 등을 의견으로 제시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발표 내용을 토대로 청소년 정책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며 “실질적인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담긴 조례안을 만들자”고 입을 모았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 정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청소년들이 직접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청소년은 “청소년을 위한 성장도시 시흥이 기대된다. 청소년 기본조례안 제정을 위해 주기적인 간담회를 약속해주신다면, 더 열심히 하겠다”고 열정을 보였다.

이 자리에서 송미희 의장은 “조례를 만드는 과정을 당사자인 청소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오늘 이 자리가 청소년 기본조례 제정의 출발점으로 의미가 있는 만큼 청소년들이 공감하는 완성된 조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선옥 교육복지위원장은 “시흥시 청소년 기본조례가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는 조례가 됐으면 한다”며 “생활 속에서 문제의식을 갖고 항상 깨어있는 청소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당부의 말을 더했다.

한편 시흥시의회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청소년들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이어가며 간담회 및 의견청취를 위한 자리를 추가적으로 마련해 청소년에 꼭 필요한 조례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