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연습 목표 및 세부 추진계획 등 준비상황 점검
올해 을지훈련, 8월22일부터 3박 4일간 실시

[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일 ‘2022년 을지연습’을 앞두고 성공적인 을지연습 추진을 위한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청.
인천시청.

이날 보고회에는 인천시 각 실․국․본부장, 군․구의 부단체장, 그리고 17사단, 소방본부 등 30여명이 참석해, 8월 22일부터 3박 4일간 실시하는 을지연습에 대한 목표 및 세부 추진계획 등 전반적인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유관기관 협조사항 등을 논의했다.

인천시는 오는 19일 통합방위사태 선포 이후 22일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전시 전환절차연습 ▲접경지역 주민대피훈련 ▲ 연수구 드론 테러 및 서구 중부발전소 피폭 등 실제훈련 ▲민방공 대피훈련 ▲방독면 착용 및 심폐소생술 시범 ▲시민 안보의식 고취활동 등을 실시할 계획이며,

비상사태 대비를 위해 시민생활안정과 군사작전유지, 정부기능 유지를 위한 공무원의 비상사태 대비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시는 17사단과 함께 군(軍) 장비 전시, 전투식량 시식 행사를 진행하고 연습기간 중 시민 관찰/체험반을 운영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을지연습이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한, 시 소방본부에서는 응급 상황발생에 따른 심폐소생술 시범 등을 통해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6.25 전쟁 및 서해5도 도발에 대한 사진을 전시해 시민들의 안보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안영규 시 행정부시장은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중국의 대만해협 군사훈련 등 불안정한 국제안보정세를 고려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가위기관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을지연습을 실시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훈련 시 안전사고와 코로나 예방활동에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