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화), 9월 1일(목), 10:00 ~ 17:00, 경기상상캠퍼스 ‘교육1964’에서 진행
신청기간 8월 10일(수)부터 8월 24일(수)까지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를 통해 접수

[경기eTV뉴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2022년 8월 30일(화), 9월 1일(목) 이틀 동안 2022 문화다양성 배움터 <문화다양성_줄다리기> 워크숍을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교육1964’에서 개최한다. 2022 문화다양성 배움터는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사회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문화다양성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문화다양성 가치확산을 위한 체계적이고 정기적인 문화예술프로그램의 필요성 인식을 배경으로 추진된 본 사업은 경기도민의 자발적인 문화다양성 학습과 실천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식으로의 접근할 수 있는 문화다양성 문화예술교육으로 구성되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문화다양성 운동장_몸풀기> 과정에 이은 심화 과정으로 기획되어 참여 중심의 축제형 워크숍 <진지존>, <체험존>, <놀이존>으로 구성된 세션에서 문화다양성과 문화예술을 주제로 다양한 토론형 강의, 체험 워크숍, 놀이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진지존>은 문화다양성, 인권, 문화예술(교육)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과 함께 문화다양성을 주제로 심층 강의와 토론이 함께 진행되는 ‘진지한 심화 토론방’이다. 강의자로는 문미희(나누미촉각연구소), 신재(연극 연출가), 조미수(피스모모 평화교육연구소), 최선영(유구리 최실장)이 참여한다. <체험존>에서는 몸으로 움직이며 체험하는 문화다양성 리듬 워크숍, 여러 나라의 놀이를 어린이의 마음으로(童心) 함께하며 서로의 마을을 움직여(動心) 전하는 놀이체험_동심?동심!(童心?動心!)이 진행되며, 문화다양성 플레이숍과 보드게임 궁금상자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참여 신청은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https://members.ggcf.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신청은 8월 10일(수) ~ 8월 24일(수) 동안 진행된다. 문화다양성에 대한 관심과 기본적인 소양이 있는 일반인과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2022 문화다양성 배움터 <문화다양성 운동장_줄다리기>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