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5일 까지 접수, 도시계획 등 8개 분야
임기 2년 간 인천시 도시관리계획 심의와 자문 역할 수행

[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도시관리계획의 심의 또는 자문 역할을 하는 도시계획위원회의 민간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청사.
인천시청사.

현재 인천시 도시계획위원회는 총 29명으로 그 중 민간위원은 22명이다. 오는 9월 민간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시는 각 분야의 우수한 전문인력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민간위원 22명을 공개 모집하기로 했다.

선정된 위원은 오는 9월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되며,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및 다른 법령 등에서 위원회 심의 또는 자문을 받도록 정한 사항의 심의 또는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분야는 도시계획, 토목, 건축·주택, 교통, 경관, 환경, 방재, 문화 등 도시계획 관련 8개 분야다.

응모자격은 인천 및 서울, 경기지역의 대학(교)·연구기관·협회·단체·엔지니어링회사 등에 소속된 자로서 도시계획 및 도시계획 관련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있는 일정 기준 이상의 자격을 갖추고 「지방공무원법」상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특히 시는 여성 전문가 참여 확대를 위해 동일분야 전문가 중 여성을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15일간이며, 공개모집 지원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동의서, 이력카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shin9661@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 수신처 : (우 21554) 인천시 남동구 정각로 29(구월동, 인천광역시청) 도시계획과

그 밖에 공개모집 관련 세부내용 및 관련서식은 인천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 고시공고 또는 지역개발/도시계획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 도시계획과(☎440-46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