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수원시가 주최한 ‘제19회 정조대왕 능행차길 청소년 체험순례’ 행사가 7월 30~31일 열렸다.

제19회 정조대왕 능행차길 청소년 체험순례’에 참가한 청소년들.
제19회 정조대왕 능행차길 청소년 체험순례’에 참가한 청소년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3년만에 열리는 올해 정조대왕 능행차길 체험순례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2차 8월 27~28일).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순례 인원을 축소하고, 숙박 일정은 없앴다.

정조대왕 능행차길 청소년 체험순례는 청소년들이 정조대왕이 현륭원(사도세자 묘소)을 참배하기 위해 지났던 행차길을 걸으며 정조대왕의 효심과 위민사상을 되새기는 행사다.

서울 창덕궁, 시흥행궁터, 수원화성, 융릉에 이르는 총 59.2㎞에 이르는 능행차길의 주요 지점을 걷는다. 올해는 각 회차에 40명씩 총 80명의 청소년이 참여한다.

7월 30일 서울 창덕궁에서 첫걸음을 뗀 순례단은 정조대왕의 행차길을 따라 걸으며 시흥행궁터, 노송지대, 장안문, 화성행궁 등을 둘러봤다. 31일에는 연무대에서 출발해 수원화성일원을 걷고, 화성행궁에서 ‘무예24기’를 관람한 후 용주사, 융건릉을 순례했다.

문화관광해설사가 순례 내내 동행하며 청소년들에게 정조대왕과 을묘원행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줬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능행차길을 걸으며 정조대왕의 효심과 위민사상을 체험했다”며 “능행차길 체험순례가 청소년들이 수원의 역사에 관심도가 커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