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 정책 대담 영상 콘텐츠 ‘지지씨 정책 프리즘’ 공개

[경기eTV뉴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문화예술 정책 대담 영상 콘텐츠인 <지지씨 정책 프리즘>을 올해 새롭게 공개한다.

<지지씨 정책 프리즘>은 프리즘을 통해 다양한 색채의 빛이 널리 퍼지듯이, 문화예술계의 비평적 시선의 확장을 통해 경기도 문화정책의 건강한 담론 형성과 지속 가능한 상생을 도모하는 재단의 새로운 문화예술 정책 대담 영상 콘텐츠의 메인 타이틀이다.

<지지씨 정책 프리즘>은 3개 섹션으로 구성되며, 첫 번째 섹션인 ’마주 앉아 정책토크‘에서는 회차 별 주제에 대한 패널 간 대담 진행, 두 번째 섹션인 ’한 번 더 밑줄 긋기‘에서 주제 관련 한 걸음 더 들여다보기 위한 연계 콘텐츠 브리핑이 진행된다. 마지막 섹션인 ’3분 이슈 클리핑‘에서는 문화예술계의 주요 이슈 키워드에 대한 간략한 현황 소개와 진단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시의성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

7월부터 연말까지 총 5회 공개 예정이며, 7월 22일 1회 ‘문화 없는 문화도시, 그 제도적 한계에 대하여’를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했다.

현행 법정 문화도시 지정제도와 추진 정책에 대해 돌아보고, 제도의 맹점과 현장의 목소리, 문화도시 지정에 실패한 도시들의 문제와 더불어 시민이 만들어가는 진정한 문화도시를 위해무엇이 어떻게 개선되어야 하는 지에 대해 첫 번째 섹션 ‘마주 앉아 정책토크’에서 맹수호 부천문화재단 문화도시본부장과 안영노 안녕소사이어티 대표가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고, 두 번째 섹션 ‘한 번 더 밑줄 긋기’를 통해 지금종 군포 문화도시지원센터장이 문화도시 정책의 성과와 개선 방향에 대해 강조한다. ‘3분 이슈 클리핑’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예술과 NFT 속 예술산업의 현주소, 떠오르는 예술과 기술 융합사례:실감 미디어 관련 이슈에 대해 짚어본다.

‘지지씨 정책프리즘’은 매 회차 경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ggcfkr)과 재단 누리집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