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단됐던 수원정보과학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열린다.

조청식 제1부시장(뒷줄 가운데)과 조직위원회 위원들이 함께하고 있다.
조청식 제1부시장(뒷줄 가운데)과 조직위원회 위원들이 함께하고 있다.

수원시가 주최하는 제17회 수원정보과학축제는 ‘2022 수원 Science & Fun Festival’(2022 수원 사이언스 앤 펀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10월 14~15일 수원컨벤션센터와 광교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수원시는 27일 수원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2022 수원 Science & Fun Festival’ 조직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조직위원회는 메타버스·IT 등 분야별 전문가, 교수 등 위촉직 위원 14명과 당연직 위원 3명 등 17명으로 이뤄져 있다. 위원장인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은 위촉직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과학의 일상화로 기술의 문화를 즐기다’를 비전으로 하는 ‘2022 수원 Science & Fun Festival’은 로봇·메타버스·AI(인공지능) 반도체 등 4차산업혁명 시대 첨단 기술을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축제다.

그동안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청소년들이 주로 참여하는 행사였지만, 올해는 모든 시민이 참여하며 즐기는 과학축제로 성격을 바꿨다.

2022 수원 Science & Fun Festival은 첨단기술을 구현하는 개막 이벤트로 시작해 첨단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로 진행된다. 개막 이벤트는 메타버스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디지털 뉴딜 주제관 ▲미래기술 체험존 ▲기초과학 체험존 ▲과학진로 컨설팅 ▲수원 홍보관 등이 있는 ‘테마파크’를 운영하고, ▲SF 영화제 ▲사이언스 북페어 ▲스탬프 투어 ▲청소년 문화제 ▲사이언스 버스킹 등 이벤트를 연다.

수원컨벤션센터와 한국로봇산업협회가 공동개최하는 ‘로봇 AI포럼’, 수원시 시민안전과가 주관하는 ‘시민안전체험한마당’도 진행된다.

조청식 제1부시장은 “2022 수원 Science & Fun Festival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정보과학 분야 대표 축제”라며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조직위원회가 행사 전반사항을 자문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