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8월 26일까지 부모교육 영상 공모전 개최

[경기eTV뉴스] 경기도가 부모교육 참여 활성화와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사업 홍보를 위해 ‘2022년 경기도 부모교육 영상 공모전’을 8월 26일까지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부모교육의 필요성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영상’ 또는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사업 홍보 영상’이다.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광고 등 형식 제한 없이 23초 길이의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2019년부터 실시한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사업은 1대 1 맞춤형 비대면 부모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는 ‘부모 성장 프로젝트’와 부모동아리 리더를 양성하고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동아리 리더 양성교육’으로 구성된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공모 기간은 7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로 전자우편(grand01@gg.go.kr)으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 내 ‘경기도 통합공모’에서 확인하면 된다.

도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5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은 200만 원(1명), 우수상은 100만원(2명), 장려상은 50만원(2명)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선정 결과는 9월 말 경기도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선정된 작품들은 향후 경기도 부모교육 사업 홍보에 활용할 예정으로,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한다.

최영묵 경기도 가족다문화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많은 도민이 부모교육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경기도 부모교육 사업에도 많이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