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 기업에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
기업 경영활동에 적극 지원 약속

[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유정복 인천시장과 중소기업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중소기업들의 명예와 자긍심을 고취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을 유지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금까지 모두 176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2022년의 경우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총 48개사가 신청을 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및 심사위원회를 거쳐 ㈜성일기공 등 23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지난 해 각 기업 당 3명에서 최대 27명 등 총 173명을 신규로 고용했다.

선정기준은 인천 소재 2년 이상 정상 운영 중인 중소기업으로서, 2021년 12월말 기준으로 전년 대비 근로자 증가인원이 5명 이상(상시근로자 50인 미만은 3명 이상)이고 근로자 증가율이 5% 이상인 기업이며, 대상업종은 제조업 및 관련 서비스업, 지식기반서비스업이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되며, 2년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우대 지원, 유망 중소기업 선정·디자인개발 사업 등 지원업체 선정 시 가점 부여,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료 지원 등 25개 항목의 인센티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인증서 수여 후 기업 대표들과 대화 시간을 가진 유정복 시장은 “고용이 어려운 여건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애써 주신 기업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기업의 경영활동을 적극지원하여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시민이 행복한 세계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