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1일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선도를 위한 교육청(교육감 도성훈)-가정법원(법원장 최종두)-인천경찰청(청장 이영상)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책임교육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강화하는 학교폭력종합안전망을 구축하기로 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청-가정법원-시경찰청과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청-가정법원-시경찰청과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그동안 인천시교육청과 가정법원은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구성원의 법률지원과 연수를 지원해왔으며, 교육청과 시경찰청은 경학협의회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비행 예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교육청, 가정법원, 시경찰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장 통고제, 우범소년 송치 관련 업무, 위탁보호위원 위촉 지원, 학교폭력 및 청소년 비행 대응 관련 협의 등 더욱 광범위한 업무 협조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각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청소년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간 협력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학교폭력 예방활동과 면밀한 청소년 선도·보호 업무를 전개하기로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폭력과 청소년 비행은 발생 원인이 복합적이며 사회의 다양한 환경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가 중요하다”며 “가정법원과 시경찰청이 학생들을 위해 애써주심에 감사하고, 교육청도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학생들이 결대로 성장하는 학생성공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