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경기도 문화예술을 폭넓게 알리기 위해 2020년부터 경기문화예술소식 알리미 사업 ‘알려줘요! GGC‘를 추진하고 있다.

‘알려줘요! GGC‘는 경기도 31개 시, 군의 문화예술 기관 및 단체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예술 소식을 소개하는 사업으로 2020년 40건, 2021년 41건을 진행했다.

올해도 광주 허난설헌문화제, 군포 팔락팔락음악회, 시흥 오이도 문화복합공간 오아시스,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전시를 비롯해 경기도 곳곳의 공연, 전시, 축제 및 행사 등 도민들이 유익하면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알려줘요! GGC‘는 경인방송 라디오 <박성용의 시선공감>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10분부터 진행된다. 2020년 3월 2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022년 6월까지 전시 44건, 공연 24건, 축제 및 행사 25건 등을 다뤘으며, 7월 28일에 100번째 방송을 앞두고 있다.

경기문화재단과 경인방송은 이를 기념해 7월 17일까지 ‘알려줘요! GGC’ 라디오 방송에 얽힌 다양한 사연을 모집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방송을 듣고 기억에 남는 문화 소식, 방송에서 소개된 활동에 실제로 참여했던 경험, 방송이 기대되는 이유 등을 경기문화재단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인상 깊은 사연을 작성한 15명에게 도서상품권(2만원 상당)을 증정하고 댓글 내용은 7월 28일 방송에서 소개된다.

이벤트 운영 기간 중인 7일과 14일에도 ‘알려줘요! GGC’ 방송이 예정되어 있으며, 해당 방송을 청취한 후 사연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본방송은 라디오 90.7MHz, 경인방송 라디오 온에어, 모바일앱 ‘경인방송 iFM 라디오’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방송 이후에도 경기문화예술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ggc.ggcf.kr)’, 경인방송 누리집, 팟빵 <박성용의 시선공감> 채널에서 경기도 문화예술 소식 방송내용 확인과 다시듣기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