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달 30일 서울경마공원에서 한국마사회 시설관리(주)(대표이사 윤각현)와 함께 '중대재해 ZERO사업장 조성'을 위한 '도급사업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합동 안전 점검. [사진=마사회]
한국마사회 합동 안전 점검. [사진=마사회]

이번 합동점검은 지난 2월 정기환 회장이 취임사를 통해 강조했던 안전경영의 일환으로 분기단위로 시행되는 활동이다. 점검활동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과 시설·안전 관련 임직원 11명이 참여했다.

또한 경마공원의 유지관리·보안·미화 등 도급사업을 전담하는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의 윤각현 신임 대표이사와 10명의 관리자들도 함께했다.

합동 점검단은 경마공원 관람대 기계실을 시작으로 오폐수처리장, 설비창고, 목공실 등 업무현장을 찾아 위험요소를 정밀 점검했다.

현장을 찾은 경영진과 실무진들은 넘어짐, 화재, 부상 등 잠재적인 위험요소들을 조기발견했으며 이에 대한 개선대책을 즉각 수립했다.

정기환 회장은 'CO2실 산소농도측정 등 안전절차 추가통한 질식사고 방지', '작업별 위험요소 구체화 및 점검활동 정례화'와 같은 구체적인 개선책을 즉각 이행할 것을 당부했다.

한국마사회는 합동 안전점검 외에도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안전신문고', '안전점검의 날', '경마현장 사전 점검'등 노동자가 직접 참여하는 안전 제도 정착에 힘 쓸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안전관리 담당자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물론 제도 및 인프라 개선을 통해 '안전 최우선' 경영방침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