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공무원 재충전 시간 가지며 심기일전
상태바
안양시 공무원 재충전 시간 가지며 심기일전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2.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일선 6급이하 84명 ‘슬기로운 코로나블루 극복과정’운영
6월 29·30일 김중업박물관에서. 스트레스 관리법, 인문학 등
최대호 시장, “여러분의 노고 덕분에 코로나 이겨내고 있다”격려의 말 전해

[경기eTV뉴스] 코로나19 방역에 몰두했던 공무원들이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양시는 6급 이하 직원 84명을 선정해 지난달 29일과 30일 김중업박물관에서 ‘슬기로운 코로나블루 극복과정’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안양시 공무원 재충전 시간 가지며 심기일전.
안양시 공무원 재충전 시간 가지며 심기일전.

직원 84명은 코로나19의 방역 최 일선에 있거나 이에 따른 행정적 지원 업무가 이어지는 부서 중심으로 선발됐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지원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스트레스를 날리고 시민을 위해 심기일전하는 자리였다.

42명씩 2일 동안 진행된 코로나블루 극복과정은 이은선 명지병원 음악치료사와 이송희 CS비전 코리아 대표가 교육을 맡았다.

삶의 재충전을 위한 시간인 만큼, 음악으로 스트레스 관리하기, 나의 마음과 만나는 시간, 삶의 힐링을 더하는 와인 인문학 등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들은 코로나와 사투를 벌였던 지난 2년이 고된 가운데서도 보람이 있었다고 피력했다. 또 이번 교육이 즐겁고 재미있는 속에서도 심기일전하는 계기도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최대호 시장도 교육현장을 찾아 아직 코로나 상황이 종료되지 않았지만, 공직자들의 헌신 덕분으로 마침내 긴 터널의 끝이 보인다며,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