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프로젝트를 꿈꾸는 사람, 도시문화 일상학교로 오세요!
상태바
아파트 프로젝트를 꿈꾸는 사람, 도시문화 일상학교로 오세요!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2.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도시문화일상학교 ‘우리가 꿈꾸는 아파트’ 참여자 모집

[경기eTV뉴스]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거주지의 60% 이상이 아파트인 수원의 특성에 맞춰 아파트를 주제로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하고 싶은 사람을 모집한다.

2022년 도시문화일상학교 <우리가 꿈꾸는 아파트>는 아파트라는 도시문화를 주제로 서로의 일상과 연결된 프로젝트를 함께 기획하는 교육과정이다. 지난 3년간 진행했던 도시문화일상학교 <네모의 꿈>의 후속 사업으로 강의 중심의 생활문화를 넘어 아파트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문화적 실천 방법을 시도한다.

또한, <네모의 꿈> 참여자 의견 중 “마을활동가로서의 역량 및 전문성 향상이 필요하다”, “사람들이 꾸준히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만들어 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해 역량 강화 교육과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7월 20일 수요일부터 8월 31일 수요일까지 매주 수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한다. 리서치 방법 및 문화기획에 대한 전문가 강의와 그룹별 토론, 프로젝트 기획안 발표까지 진행하며, 향후 문화도시사업 <도시문화 커뮤니티>와 연계해 9월부터 10월까지 프로젝트를 실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수원시의 아파트 생활 및 아파트 관련 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7월 8일까지이며, 문화도시 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도시 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