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관내 중·고등학교 학교군과 중학교 배정방법 개선 작업에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군 및 배정방법 개선 연구용역 착수.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군 및 배정방법 개선 연구용역 착수.

인천교육청은 15일 학교군 및 배정관련 시교육청, 4개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연구용역 수행기관 등과 ‘인천광역시 중고등학교 학교군 조정 및 중학교 배정방법 개선 연구용역’ 착수보고 및 의견수렴을 위한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신도시개발로 인한 인구이동 등 여건 변화에 따른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학교 간 학생 수 격차 발생 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 내용은 현 학교군의 장단점 분석, 개발지역의 별도 학교군 적용 가능성 여부, 학교군 조정에 따른 최적의 배정 방법 및 학생과 학부모,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등을 종합해 결론을 도출한다.

착수보고회에서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자치경제연구원은 연구의 기본방향과 과업 추진 전략, 추진 로드맵 등 계획을 안내하고, 연구 출발단계에서 참고할 의견을 수렴했다. 연구용역은 오는 8월과 11월에 중간보고를 거친 뒤, 내년 1월에 최종보고를 가질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연구용역을 통해 도출한 결과를 향후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교군 개정과 학생 배치계획의 밑그림으로 활용할 방침”이라며 “인천 교육환경 변화와 지역 실정에 맞는 연구용역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