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국민의힘)와 안철수 국회의원 후보(성남분당갑)가 25일 오후 오산시 합동유세에서 ‘메타버스’ 사이버 선거운동을 시연해보면서, 6월 1일 선거에서 모두 당선돼 4차산업 미래도시 오산과 성남을 만들어가는 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

이권재–안철수 후보, 오산시 ‘메타버스’ 합동 선거유세.
이권재–안철수 후보, 오산시 ‘메타버스’ 합동 선거유세.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는 이날 저녁 6시 오산시 롯데마트 사거리에서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합동유세에서 안철수 후보와 3차원 디지털공간에 오산시를 구현한 ‘권재마을 메타버스’를 각자 아바타로 직접 투어하면서, 오산 발전을 위해 이권재 후보가 구축해놓은 주요 정책공약 등을 둘러봤다.

안철수 후보는 “과학기술로 대표되는 안철수가 출마한 성남분당에서도 아직 실현해보지 못한 ‘메타버스 선거운동’을 직접 체험해 보며 응원과 극찬을 보낸다”며, “오산의 미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이권재 후보와 함께 반드시 당선돼 오산과 분당의 4차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 후보는 “첨단기술 대표주자인 안철수 후보가 메타버스 선거운동을 극찬해주니 더욱 용기를 얻었다”면서, “안철수와 이권재가 모두 당선돼 청년들이 일과 꿈으로 찾아오는 미래도시 오산과 분당을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