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후보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와 사회복지 정책제안 협약

[경기eTV뉴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20일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과 다방면으로 사회복지 분야에 정책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20일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가 주체한 ‘수원특례시장 후보 사회복지 정책제안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20일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가 주체한 ‘수원특례시장 후보 사회복지 정책제안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날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와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의 주최하에 수원시홍재복지타운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 후보 사회복지 정책제안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날 사회복지 정책 협약식에서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복지도시 수원특례시를 위해 전통적 복지영역에서 소외된 사각지대의 복지에 대해 고려해야 할 때”라며 “1인가구와 노동자들에 대한 복지 등 중앙정부에서 미처 관리하지 못하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의 시민들에 대한 복지정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복지 정책 마련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의 시간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라며 “수원특례시는 복지도시의 모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3대 사회복지 정책과제 ▲수원특례시 통합 돌봄체계 구축 ▲수원특례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서 ▲사회복지시설의 안전한 환경 구축과 10대 분야 27개 사회복지 정책과제 ▲노인복지 ▲노숙인복지 ▲장애인복지 ▲정신장애인복지 ▲지역복지 ▲여성복지 ▲가족복지 ▲다문화복지 ▲이주민복지 ▲기타복지 등이다.

한편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제시한 복지분야 공약은 ▲발달장애인 직업훈련기관 설립 ▲장애인 교통편의 문제 해결 ▲장애인 전문 다목적체육관 설립 ▲신규 공공청사에 무장애 디자인 (유니버셜 디자인) 의무화 추진 등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