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 탈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전격 지지선언
상태바
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 탈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전격 지지선언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2.05.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강경식 국민의힘 전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16일 국민의 힘 탈당 후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 탈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전격 지지선언.
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 탈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전격 지지선언.

이날 오후 3시 강경식 전 후보는 이재준 후보 캠프를 방문, 지지 선언문 낭독을 통해 “새롭게 출발하는 수원 특례시의 첫 시장은 검사 출신의 말뿐인 후보가 아닌 행정 경험이 풍부하고 미래 비전을 실행에 옮길 행정 전문가 이재준”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재준 후보는 직접 발로 뛰며 현장에서 소통하고 시민 중심의 시정 운영을 한 경험이 있다”며 “시민의 입장에서 살기 좋은 수원특례시를 만들 유일한 후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말 잘하는 정치인이 아니라 성과로 증명해온 일꾼이 수원시장이 되는 것이 수원시민을 위한 길”이라면서 “수원의 발전과 삶을 책임질 후보, 구태한 기득권 정치를 깨고 시민을 위한 정치를 해나갈 일꾼인 이재준을 적극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재준 후보는 “정치인으로써 탈당을 하고 소신에 따라 지지를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라며 “강경식 전 예비후보의 뜻을 받들어 살기 좋은 수원특례시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원이 2022-05-16 16:52:07
이재준후보의 흐름은 막을수 없군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