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까지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유종의 미 거둬

[경기eTV뉴스] 의정부시의회(의장 오범구)는 21일 제3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018년 7월 출범한 제8대 의회 의정활동을 모두 마쳤다.

의정부시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의정부시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이날 안건 처리에 앞서 임호석, 이계옥, 정선희 의원이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당초 예산액보다 36억3159만원 증액한 1조4965억3562만원 규모의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의정부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의원발의 8건을 포함한 조례안 및 규칙안 20건을 심의했다.

의회에 접수된 청원 2건(‘도봉면허시험장 장암동 이전 협약 파기에 관한 청원’, ‘의정부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 반대에 관한 청원’)에 대해 의견서를 채택했다. 채택된 청원 의견서는 집행기관인 의정부시에 이송하고, 의정부시는 이를 검토해 시의회에 의견을 보고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의정부시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또한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건설사업 업무협약 체결 동의안’ 및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보호 심의위원회 협의사항 이행을 위한 합의각서 체결 동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했으며, ‘(가칭)장암6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입안제안에 따른 정비사업 정비구역 지정안’ 및 ‘의정부 도시관리계획(개발제한구역 해제)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서를 채택했다.

오범구 의장은 “지난 4년간 의정부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의정부시 성장을 위해 함께 애써주신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시민들께서 보여주신 신뢰에 부응하기 위해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마지막 소회를 밝혔다.

이날 심의한 의원 발의 조례안은 ▲의정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금석 의원 외 4명)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사항 반영을 위한 의정부시의회 조례 일괄개정조례안(김영숙 의원 외 4명) ▲의정부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김현주 의원 외 4명) ▲의정부시의회 청원 심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김정겸 의원 외 4명) ▲의정부시 국가무형문화재 문재숙 가야금 전수교육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안지찬 의원) ▲의정부시 골목형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안(임호석 의원 외 6명) ▲의정부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현주 의원 외 3명) ▲의정부시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등 설치에 관한 조례안(김현주 의원 외 5명)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