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러브 고양 (I ♥ GY)’ 타이틀로 시민 무료관람 콘서트 진행”
고양시 홍보대사 대중가수 콘서트와 무술과 무용의 다양한 퍼포먼스 구성

[경기eTV뉴스]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재준)은 2022년 고양특례시 출범 원년과, 고양시 시승격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장르의 지역 예술인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고양특례시 출범 지역예술인 축하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 타이틀은 <아이 러브 고양 (I ♥ GY)>이며 오는 3월 23일(목)에 고양어울림누리어울림극장에서 고양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출연진들은 고양시에 거주하고 활동하는 예술인들이며 특히 고양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대중가수들과 예술적인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는 지역 창작예술단체도 포함돼 있다. 모든 출연진들은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에만 부여되는 특례시 출범의 벅찬 감동과 1기 신도시로서 어느덧 30년에 접어든 고양시의 시승격 30주년의 성과를 시민들과 나누기 위해 출연을 결정했다. 출연진들은 태권도, 트롯, 팝, 발라드, 뮤지컬,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고양시 예술인들로 구성돼 있다.

먼저 90년대 유행가인 [이별 아닌 이별] 로 스타덤에 올랐고 최근에는 애니골 사랑에서 DJ를 맡아 화제가 되고 있는 가수 <이범학>이 출연한다. 그리고 고양시의 홍보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고양시 홈보대사 대중가수 <목비>와 <유경>이 무대를 채우고 태권도 퍼포먼스 그룹 <K-타이거즈>와 TV조선 「내일은 미스터 트롯」에 출연하여 [태권트롯[으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나태주>도 함께한다. <K-타이거즈>와 <나태주>는 2022년 고양세계태권도품새대회의 홍보대사로도 활약 중이다. 이밖에도 고양시 대표 뮤지컬 배우 <김나연>과 가수 <문채윤>, <이세온>도 기량을 뽐 낼 예정이다. 특히 피날레 프로그램으로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무용단체이며 2021년 고양문화다리 최우수 수행단체로도 선정됐던 <강윤선 고양 댄스컴퍼니>가 창작무용 퍼포먼스 [고양연가]를 20여명의 정상급 무용수가 펼치는 환상적인 몸짓으로 선사할 예정이다.

본 축하콘서트는 고양문화재단 서비스플라자로 무료관람 사전 전화예약을 신청한 고양시민들만 현장관람이 가능하다 (사전예약 전화 : 1577-7766). 사전예약은 3월 11일(금)부터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정부 행사운영 방역수칙에 따라서 선착순 1인 2매 총 299명 한정으로 진행한다. 아쉽게 관람예약을 놓친 시민들은 고양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 관람도 가능하다. 단,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은 시민들은 자진해서 관람을 취소해야 하고 관람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공연장에서는 1칸씩 거리두기 좌석배치가 진행된다. 더불어 공연장 실내에서 함성과 환호는 금지된다.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는 “고양문화재단이 고양시의 특례시 출범과 시승격 3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지역예술인과 함께 준비하게 돼 매우 의미있다”고 말하며 “축하콘서트가 최근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감염자 급증으로 다시 한 번 위축되고 있는 시민들의 문화생활 복원에 조금이나마 기폭제가 되기를 바란다”는 바람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