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2월 16일까지 청년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현안을 논하는 정책 참여조직인 ‘성남청년참여단’(이하‘참여단’) 제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단 단원이 되는 청년들은 스스로 정책발굴과 제안, 관심 분야별 분과모임, 청년 네트워크 운영, 포럼, 지역 내 청년들이 요구하는 정책에 관한 자료조사 및 연구 등 폭넓은 활동을 펼치게 된다.

참여단은 지난 2020년 7월 제1기를 시작으로 청년 속마음공감포럼, 타운홀미팅, 정책 제안 파티 등 지역사회에서 청년 당사자들이 실질적 참여를 통해 청년정책에 대해 제안하고 있다.

참여단은 만 19세 이상부터 34세 이하의 청년이며 성남시 거주하고 있거나, 성남 소재 대학·기업·청년단체 모임 등에서 활동 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월 16일까지 온라인(http://naver.me/FuWmxopC)으로 신청 후 2월 18일~19일 비대면 화상 면접을 진행한 뒤 최종합격자를 위촉하는 모집 절차를 거친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는 “청년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현안 사항에 대해 청년 당사자의 생각을 함께 논의하고 제안하며 실질적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제2기 성남청년참여단 모집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또는 청년정책실 (031-729-90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