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 샤인머스캣잼 제공…오디에이드 등 가공식품 판로 확대 기대

[경기eTV뉴스] 용인시는 9일부터 1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메가쇼 팔도밥상 페어’에 관내 농업기업 14곳이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용인시, 메가쇼 팔도밥상 페어에 관내 기업 14곳 참여(용인시농업기술센터 부스디자인).
용인시, 메가쇼 팔도밥상 페어에 관내 기업 14곳 참여(용인시농업기술센터 부스디자인).

‘메가쇼 팔도밥상 페어’는 전시 전문업체인 메가쇼가 주관해 국내에서 생산된 다양한 농수축산물과 가공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약 250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곳에 참여하는 관내 농업기업은 ▲새암농장 ▲초담초담 ▲미미쌀농 ▲용인청정팜 ▲농부드림 ▲다온 ▲용인송화고유통 ▲몸신안승재 ▲새달농원 ▲한정덕솜씨 ▲하늘소리 ▲허브로케이 ▲천리원영농조합 ▲흑색건강 등 14개 업체다.

이들은 전시회에서 오디에이드, 버섯뮤즐리 등 60종의 가공식품을 선보인다.

시는 관내 기업 홍보를 돕기 위해 부스 4개를 운영하고,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는 '용인의 소반 샤인머스캣잼'을 제공한다.

행사장에 마련된 시음·시식존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출품을 계기로 각 업체에서 생산하는 가공식품 판로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농업경영인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판로개척·교육 등 맞춤형 지원을 하고, 효율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