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
파주시청.

[경기eTV뉴스] 파주시(시장 최종환)가 8일부터 15일까지 2022년 파주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를 모집한다.

이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마을의 교육자원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 특색 교육사업을 운영하기 위함이다.

마을교육활동가란,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역(마을)과 학교를 연결하는 교육활동가로서,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학교와의 연계·협력을 통해 마을결합형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협력교사 및 마을 해설사다.

지원자격은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속가능한 파주교육 기반을 구축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맞게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기관·단체 및 그 기관·단체에 소속돼 활동하고 있는 자로 한정한다.

모집분야는 ▲학교 안 예술협력 수업 ▲학교 밖 예술협력 수업 ▲함께 떠나는 마을 역사학교 ▲파주 생태·환경 학교 ▲어서와, 평화놀이터 총 5개 분야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파주시 혁신교육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해당 포털의 ‘마을교육활동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마을교육활동가는 2022년 1~2월 중 운영되는 파주마을이음배움터 연수프로그램을 이수해야 최종 마을교육활동가 인력풀로 등록되며, 마을교육활동가로 수업실시 여부는 해당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의 신청을 통해 결정된다.

김윤정 교육지원과장은 “파주혁신교육지구의 마을 특색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폭넓은 배움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질 높은 교육콘텐츠를 보유한 단체 또는 개인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