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미술관 2021년 12월 7일부터 2022년 1월 2일까지 방역패스로 출입 가능

[경기eTV뉴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운영 중인 7개의 경기도립 박물관ㆍ미술관은 정부의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추가 후속조치(21.12.3 발표)에 따라 방역패스 의무적용 시설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재단 소속 박물관ㆍ미술관은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유행을 억제하기 위해 12월 7일(화)부터 별도 안내 시까지 4주간 확인서를 소지해야 출입하실 수 있는 방역패스를 적용하게 되며, 12월 12일(일)까지 1주일간의 계도기간을 갖는다.

박물관ㆍ미술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관람객은 입장 시 방역패스 확인에 필요한 전자증명서(COOV, 네이버, 카카오 등) 및 확인 가능한 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해 입장이 가능하다.

방역패스 대상자 확인이 불가한 경우에는 입장이 제한되며, 입장 시 발열체크 및 전자출입명부작성,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변경된 사적모임 인원규모에 따라 박물관ㆍ미술관을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인원 또한 한번에 6명까지로 조정된다.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립 박물관ㆍ미술관이 더욱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주기적 환기와 소속, 시설 내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함으로써 관람객 분들이 마음 놓고 문화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상 기관은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등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