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추천 서비스’ 최우수상 선정

[경기eTV뉴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3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2021 오산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 발표평가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 오산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 발표평가 및 시상식.
2021 오산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 발표평가 및 시상식.

이번 공모전은 오산시 공공데이터 또는 민간데이터를 활용해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총 20개 작품을 접수해 내·외부 전문가의 서류·발표평가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 등 4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영유아보육 가구 대상 어린이집 추천 서비스’ 강홍지주팀, 우수상은 ‘오산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추천 로드 선정’ 발표한 오감만족팀, 장려상은 ‘오산시 교통 주차문제 해결 방안제시’ Awesome Live팀과 ‘오산시 학령인구 유출에 대한 해석 및 고찰’ APPA팀이 각각 차지했다.

시는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에 대해 관련 부서와 협의 및 보완해 향후 오산시 데이터 기반 가치창출을 위한 사업을 추진, 효율적인 시정운영을 통해 시민 생활불편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서정욱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외부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수상한 작품을 보완해 데이터 기반행정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