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3일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토크(2탄)」을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 토크(2탄) 성료.
인천광역시교육청,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 토크(2탄) 성료.

이 행사에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을 비롯해 시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 학부모, 대학생 등이 출연해 중·고등학교 ‘학습·평가’ 및 ‘진로·진학’에 대해 토론했다.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학부모 평가단 등 400명이 참여했다.

주 내용은 ‘학습·평가’ 영역 ▲효율적인 공부 방법 및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 ▲다양한 평가(지필, 수행, 수능 등) 대비 방법, ‘진로·진학’ 영역 ▲고등학교 종류와 진학 방법 ▲대입 정책 및 학과 선택 방법 ▲고교학점제 이해 및 과목 선택 등 다양한 고민을 나누고, 질의응답 및 실질적인 솔루션이 제공됐다.

김근영 학부모(제물포여중)는 “중학생 자녀를 키우는 입장에서 꼭 알아야 할 정보가 많았고, 특히 진학 방법과 고교학점제에 대해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중등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하는 학습 및 진로 정보 제공과 이해를 돕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교육청-학교-가정이 함께 자녀 교육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책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