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농협(회장 이성희) 길판근 단감연합회장과 농협경제지주는 4일 단감데이를 맞이해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단감 소비촉진 행사를 실시했다.

(왼쪽부터) 하명곤  농협경제지주 판매유통본부장,  (사)한국단감연합회장 길판근(경남단감원예농협 조합장),  조용호 진영농협 조합장. [사진=농협]
(왼쪽부터) 하명곤 농협경제지주 판매유통본부장, (사)한국단감연합회장 길판근(경남단감원예농협 조합장), 조용호 진영농협 조합장. [사진=농협]

이 날 행사에서는 소비자와 농업인을 위한 감사응원 퍼포먼스, 단감 생활요리 소개, 소비촉진 타임세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단감데이는 부모 형제, 가까운 친지나 소중한 사람들에게 ‘단감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의미로 2009년 지정돼 매년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길판근 농협 단감연합회장은 “단감데이를 통해 가족, 친구 등 평소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맛 좋고 영양 좋은 제철과일 우리 단감을 많이 사랑해달라”고 전했다.

단감은 비타민A,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해독작용 및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탁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코올에 의한 간 손상이나 감기 같은 면역성 질환에 대한 예방효과가 뛰어나고 시력유지 효능이 있어 야근이 잦은 직장인이나 수험생을 위한 과일로도 적합하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