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안양시의회 이채명 의원(호계1.2.3동 신촌동)은 지난 22일 안양시의회 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안양시 공공형 실내 어린이놀이터 조성”의 필요성을 강하게 주장했다.

이채명 안양시의회 의원.
이채명 안양시의회 의원.

이채명 의원은 지역에 아이들만을 위한 실내 공간, 아이들의 상상과 의견을 담은 재미와 안전의 놀이 공간안양시의 특색 있는 “공공형 어린이 실내 놀이터”를 만들어 주는 것이 소망이었다.

이 이원은 5분 발언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을 향해 “어린이를 위한 꿈과 재능의 터전,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만들어 무료 또는 약간의 실비로 운영하고, 부모의 양육부담을 줄이며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사계절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줄 것을 강력하게 제안했다.

장소로는 행정복지센터나 지역복지관 등 공공시설을 활용하고 무료 또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 시민의 부담을 줄게 하고 가정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해 쾌척한 시설로 아이들의 건강과 경제적 부담도 덜어 여러 측면에서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했다.

흔히 실외 놀이터에서 만날 수 있는 모래밭에 놓인 그네나 시소, 미끄럼틀 등 우리에게 익숙한 획일적인 놀이터의 모습, 어른들의 시각이 아닌 아이들의 상상과 의견을 담은 공간 조성이 필요하다 면서 공공건물 신축 시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맞는 놀이 공간, 실내놀이터를 설치하고, 동안지역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축 건립 시 영아와 유아가 각각 이용할 수 있는 실내놀이터를 포함 할 것을 주문했다.

실외놀이와 실내놀이가 조화롭게 이뤄 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우리 어른들의 중요한 책무이고, 행정기관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며, 이웃 간 층간소음 분쟁이 잦은 공동주택 내 실내 놀이공간 조성을 위한 정책개발과 제도 개선 등 맘만 먹으면 충분히 공간마련을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아이들이 어른들의 구애를 받지 않고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공간, 언제든지 가고 싶을 때 가서 놀 수 있는 안전하고 편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안양시 공공형 어린이 실내 놀이터 설치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