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법무부장관, 법무부 제1호 일자리 우수기업 방문 인증패 수여

[경기eTV뉴스] 법무부(장관 박범계)는 10월 26일 출소자 고용협력 우수기업인 ㈜대연산업(대표 최병연)을 제1호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하고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법무부, 제1호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 개최
법무부, 제1호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

지난 9월 도입된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제도는 취업취약계층인 출소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적 사회정착을 유도한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대연산업은 11명의 출소자에게 일자리 및 숙소를 제공하고 직장적응 멘토를 운영하는 등 출소자의 사회적응에 만전을 기한 건실한 기업체다.

출소자에게 취업은 가족관계를 유지하며, 건전한 사회정착을 통한 재범방지에도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해 경제적 활동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법무부, 제1호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 개최
법무부, 제1호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 개최

박범계 법무부장관은 “출소자의 사회정착과 재범방지에 가장 중요한 요인은 취업이지만 막연한 편견으로 인해 고용주들이 출소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라며, “따뜻한 마음으로 출소자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안전망 확충에 공헌하신 ㈜대연산업 최병연 대표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드립니다”라고 격려하는 한편, “앞으로도 출소자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출소자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법무행정을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