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iH(인천도시공사, 사장 이승우)는 25일 본사 상황실에서 검단신도시 도시계획시설(도로) 시공사와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iH 서경호 경영본부장(사진 중앙)이 시공사 임원(사진 맨오른쪽)과 상생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iH 서경호 경영본부장(사진 중앙)이 시공사 임원(사진 맨오른쪽)과 상생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상생협약에는 iH에서 발주한 ‘인천시계~대곡동간 연결도로공사’, ‘대곡동~불로지구 연결도로공사의 시공사인 태원건설산업(주), 대성건설(주)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iH는 원도급 시공사에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업체와의 협업을 요청했고 이에 시공사는 지역 내 업체와 일정비율 이상 하도급은 물론 일자리 창출, 공정한 하도급계약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iH 서경호 경영본부장은 “이번 상생협약은 원도급사가 하도급사를 상하관계나 갑을관계가 아닌 협력의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건설업체도 고품질 시공으로 보답해 상호 윈윈하는 관계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iH는 2021년도에 발주한 공사의 지역건설산업활성화 9월 누계 추진실적에서 원도급률 100%, 하도급률 90%, 인력사용률 94%, 자재사용률 97%, 장비사용률 100%를 기록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