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승화원 홈페이지 내 ‘사이버 추모의 집’을 통한 비대면 추모 권고

[경기eTV뉴스]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은 추석 연휴 기간에 용미리, 벽제리 묘지 등 서울시립 장사시설의 성묘를 자제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3일 밝혔다.

용미1묘지, 왕릉식 추모의 집.
용미1묘지, 왕릉식 추모의집.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한 것으로 기간 중에 5인 이상 성묘 금지 및 실내 봉안시설 4개소(승화원 추모의집, 용미1묘지의 분묘형 추모의집, 왕릉식 추모의집, 용미2묘지의 건물식 추모의집) 전면 폐쇄, 파고라와 야외테이블 미운영, 제례실과 휴게실 미개방, 음식물 섭취 자제 권고 등의 조치를 한다. 또한 명절 때마다 이용시민의 편의를 위해 운행하던 셔틀버스도 운영하지 않는다.

공단은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한 현수막과 포스터 부착과 함께 순찰인력을 별도로 편성,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공단에서는 온라인으로도 성묘와 차례를 지내는 등 고인을 기리고 추모할 수 있는 「사이버 추모의 집」서비스도 상시 운영 중이다.

서울시립승화원 홈페이지에서 고인을 검색해 사진을 올리고 헌화하거나 차례상 음식을 차린 후 추모도 가능하다. 아울러 회원가입 후 ‘공개’ 설정을 하면 친지 등 지인도 함께 고인 추모를 할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은 “직접 찾아뵙고 싶은 마음은 모두 같겠지만 코로나 확산 시기인 만큼 성묘 자제 요청을 드린다”면서 “사이버 추모의 집을 통한 온라인 추모로 안타까움을 대신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