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킨텍스에서 MICE 대표 국제회의 개최한다
상태바
고양시, 킨텍스에서 MICE 대표 국제회의 개최한다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1.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경기eTV뉴스]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가 주관하는 ‘2021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가 8월 25~26일 2일간 킨텍스 그랜드 볼룸에서 하이브리드(온·오프라인 병행)로 개최된다.

2021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포스터.

2017년 최초 개최 이후 MICE분야의 대표적인 국제회의로 성장해온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한국MICE협회, 한국PCO협회 등 국내 대표적인 MICE지원기관들이 후원한다.

또한 컨벤션분야 가장 권위 있는 국제기구인 International Convention & Congress Association, 전 세계 도시지속가능성 네트워크인 Global Destination Sustainability Index 및 글로벌 MICE컨설팅사인 Gaining Edge가 행사에 참여한다.

‘MICE, 도시를 되살리다 (MICE, Reboot the City)’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첫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국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포럼’이 열린다. 둘째 날에는 도시마케팅 세션인 ‘아시아 데스티네이션 라운드 테이블’, 지속가능성 세션인 ‘GDSM 아시아 태평양 포럼’이 열린다.

행사에는 국내외 MICE분야 석학 및 전문가들이 연사 및 토론자로 참여한다. 특히 첫날 기조강연은 지속가능개발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인 Jeffrey Sachs (美)콜롬비아대 교수가 ‘지속가능성과 도시’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김원수 전 UN사무차장 대사의 진행으로 김철원 경희대학교 교수가 함께하는 특별대담을 한다.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달라진 MICE산업 환경에 대해 산업 관계자들에게 이해와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시민에게는 코로나 이후 도시의 회복에 있어 달라지는 MICE의 역할과 효과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이재준 시장은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MICE행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나아가 고양시를 ‘아시아 MICE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행사 등록비는 무료이며 MICE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다. 양일 행사 모두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참가자 등록은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추가 문의는 전략산업과, 고양컨벤션뷰로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