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일 선학중 부지 내 교육문화복합시설(명칭: 교육문화공간 마을엔) 운영 및 관리를 위해 인천시교육청-연수구청-선학중학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시교육청, 교육문화복합시설 운영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교육청, 교육문화복합시설 운영 업무협약 체결.

교육문화공간 마을엔은 총 시설비 70억(인천시교육청 35억, 교육부 특별교부금 21억, 연수구청 14억 부담)의 예산을 투자해 2019년 10월 설계에 착수하여 올해 6월 지상 4층 규모의 교육문화복합시설로 선학중학교 내에 준공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시설의 설계과정에서부터 민·관·학 협력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민·관·학이 협력해 운영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시교육청과 연수구청, 선학중학교의 업무협약 체결에는 교육문화복합시설의 개방 및 안전관리, 시설사용료 및 운영비 부담, 운영협의회 구성 등 교육문화공간 마을엔의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제반사항이 담겨져 있으며, 업무협약 주최 세 기관의 협력 의지가 반영돼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와 마을을 잇는 교육문화공간 마을엔이 되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인천시교육청은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문화공간 마련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인천시교육청, 연수구청, 선학중학교 3주체 간 운영협의회를 구성하고 시설사용료 및 운영비 부담 등 시설의 원활한 활용에 대한 세부적인 논의를 거쳐 운영에 서로 협력할 예정이며, 2021년 7월 10일(토)에는 교육문화공간 마을엔의 개관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