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8일부터 30일까지 평생학습원 전시실에서 ‘행복한 가족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 첫날인 28일 열린 개전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의원, 가족사진 촬영 사진작가, 참여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해 전시회 개최를 축하했다.

이번에 전시되는 가족사진은 총 99점(일반가정 77점, 마흔해둥이가정 22점)이다. 특히 올해는 시 개청 40주년을 맞이해 마흔해둥이 가정(1981년생 포함 가정)을 별도로 모집하는 이벤트를 벌여 22가정이 함께했다.

전시된 가족사진은 지난 5월 1일, 2일, 5일, 3일에 걸쳐 충현박물관 야외정원에서 한국사진작가협회 광명지부 소속 작가들이 촬영했다.

어떤 사진이 전시돼 있을까 하는 기대감과 설렘을 안고 가족과 함께 전시장을 찾은 시민은 가족사진을 보며 흐뭇해하고 즐거워했다.

가족사진 촬영을 총괄했던 호준진 한국사진작가협회 광명지부장은 “광명시 개청 40주년을 맞은 뜻깊은 해에 시가 주관하는 행복한 가족사진전 행사에 재능기부를 할 수 있어서 보람있었다. 특별히 기억에 남는 것은 촬영일 3일 중 하루는 비가 와서 걱정과 애로점도 많았는데 비가 오는 와중에도 시민이 불만 없이 적극적으로 사진 촬영에 협조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가족사진전 행사에 참여해주신 시민께 감사드린다. 전시된 가족사진들을 보니 사진 속의 행복한 기운이 절로 느껴지고, 행복한 웃음소리가 전시장을 가득 채우는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모든 시민이 정말 힘든데 백신 접종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시간이 빨리 오기를 희망하고 그때까지 시민 모두가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복한 가족사진전은 3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민 누구나 무료 관람 가능하다.

광명시는 30일 전시회가 끝나면 전시된 가족사진을 참여가정에 배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