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내 폐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휴(休)-사이클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재활용 가치가 높은 투명 PET 전용 수거함 설치, 폐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생활용품 기부

참석자들이 투명PET 라벨 떼기 시연을 하고 있다. [사진=도공]
참석자들이 투명PET 라벨 떼기 시연을 하고 있다. [사진=도공]

[경기eTV뉴스]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회장 정승환), SK이노베이션(부사장 임수길), SK종합화학(부사장 이종혁)과 6월 24일(목) ‘휴(休)-사이클 캠페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휴(休)-사이클 캠페인은 고속도로 이용객들에게 폐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고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오는 7월 7일부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휴게소 편의점 내 무라벨 제품 전용판매코너 운영 △플라스틱 분리수거 인증샷 SNS 이벤트 실시 △전국 휴게소에 투명 PET 전용수거함 200개 설치 및 수도권 5개 휴게소에 AI 스마트수거함 시범 설치 △폐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우산, 이불 등의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에 기부 등의 협력을 약속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휴게소에서 배출되는 폐플라스틱은 재활용 가치가 높은 투명 PET가 많아 올바르게 분리배출 될 경우 대부분 재활용이 가능하다”라며, “7월 7일부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시작되는 휴(休)-사이클 캠페인에 국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