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16개 기관 합동 ‘청렴 라이브(Live)’ 개최

[경기eTV뉴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2일 다산아트홀에서 2021년 전 직원 대상 ‘행동강령 교육 및 청렴 라이브(Live)’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남양주시와 용인시, 화성시, 안산시, 광주시의 5개 지자체와 남양주도시공사 등 경기도 내 11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했으며,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3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교육에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이해충돌 방지제도 등 신규 도입된 행위 기준을 위주로 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시작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기획한 공연 ‘청렴 라이브(Live)’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렴 라이브(Live)’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청렴’이라는 소재를 샌드아트, 판소리, 마당극, 영상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접목해 재미있게 풀어내며 교육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청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인 샌드아트 퍼포먼스 ‘별이 빛나는 밤에’에 함께 참여하며 청렴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에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조광한 시장은 “공정한 미래를 선도하는 첫걸음은 청렴이며 아이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가장 멋진 유산 또한 청렴”이라며 “이번 공연이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인 청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2021년 ‘더욱 공정한 남양주를 위해, 청렴 ON’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갑질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체계 마련 ▲공직자 재산 등록 심사 강화 ▲적극 행정 추진 체계 확립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 추진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