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함대 식중독 예방을 위한 관·군 합동 위생점검
상태바
2함대 식중독 예방을 위한 관·군 합동 위생점검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1.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함대, 6월 15일 하절기 식중독 예방을 위한 관ㆍ군 합동 위생점검 실시
평택시청 식품안전팀과 협력, 여름철 식품관리 및 위생상태 집중 점검

[경기eTV뉴스] 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는 6월 15일과 17일 이틀간 하절기 식중독 예방을 위한 관·군 합동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6월 15일 진행된 합동 위생점검에서 함대 점검 요원과 평택시청 식품 안전팀 관계자가 함께 식자재를 점검하고 있다.
6월 15일 진행된 합동 위생점검에서 함대 점검 요원과 평택시청 식품 안전팀 관계자가 함께 식자재를 점검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평택시청 식품안전팀과 합동으로 진행되며, 여름철 고온다습한 환경에 취약한 식자재와 식당의 위생상태를 집중 점검해 식중독, 장염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여 임무수행을 위한 최상의 전투력 보존을 위해 추진됐다.

15일 진행된 위생점검에서 2함대 점검 요원 및 평택시청 식품안전팀 관계자는 부대 내 식당 및 민영 업체, 함정을 대상으로 식당 전반 위생관리 및 청결상태, 식자재 관리상태 조리요원 대상 청결관리 상태를 집중적으로 살폈다.

또한, 조리요원 및 민영식당 영업자 대상 위생 및 식자재 관리 교육뿐만 아니라 화재 안전 점검까지 병행하여 실질적인 개선과 예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함대 보급과장 박홍재 소령은 “장병들의 건강이 곧 강한 전투력으로 이어진다”면서, “철저한 위생점검과 예방수칙 강조로 함대의 전투력을 보존하고 임무수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