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유 캠코 사장,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동참
상태바
문성유 캠코 사장,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동참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1.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배출 줄이Go! ESG 실천하Go!
에코 캠코 프로젝트, 주요사업 ESG 경영 확대
문성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고고챌린지 동참 모습. [사진=캠코]
문성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고고챌린지 동참 모습. [사진=캠코]

[경기eTV뉴스] 문성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이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운동 확산을 위해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부터 환경부 주관으로 SNS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와 친환경 제품 사용 실천을 약속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문성유 사장은 개인 페이스북에 ‘탄소배출 줄이Go! ESG 실천하Go!’ 메시지와 함께 “‘탈(脫) 플라스틱 사회’는 곧 지구와 환경, 나아가 인류를 지키는 길”이라며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캠코 임직원들의 작은 실천이 탄소중립 실현의 의미 있는 한 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캠코는 가계·기업지원, 공공개발 등 주요사업에서 ESG 경영을 확대해 감으로써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구 환경을 지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문 사장은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진승호 한국투자공사(KIC) 사장과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을 추천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15년부터 기업문화 캠페인으로 ‘에코 캠코 프로젝트’를 시행 중이다. 개인텀블러와 재활용 사무용품 사용을 확대하고, 여름철 쿨비즈 착용 등 일상에서 탄소배출 감소와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총 3조원 규모 ESG 채권 발행 △제로에너지 빌딩 및 그린리모델링 방식 공공개발 △환경보호 회생기업 대상 금융지원 확대 △해운사 친환경 설비 및 선박 신조 지원 등 주요사업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