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국민 사과와 함께 정부 ‘LH 혁신방안’ 차질 없이 이행, 지속적 혁신' 추진
상태바
LH, '대국민 사과와 함께 정부 ‘LH 혁신방안’ 차질 없이 이행, 지속적 혁신' 추진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1.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혁신 방안 발표 즉시, 전국 본부장 참여‘긴급 확대간부회의’개최
내부 통제 강화, 조직․인사 혁신 등 강도 높은 자체 경영 혁신 병행
LH는 8일(화) 대국민 사과와 함께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으로 탈바꿈 할 것을 약속했다. [사진=LH]
LH는 8일(화) 대국민 사과와 함께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으로 탈바꿈 할 것을 약속했다. [사진=LH]

[경기eTV뉴스]  LH는 8일(화), 본사․지역본부 본부장급 간부 전원이 참석한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7일(월) 발표된 정부의 LH 혁신방안을 차질 없이 이행하기 위한 세부 실천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회의 진행에 앞서 김현준 LH 사장은 “LH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등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큰 실망과 심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다시 한 번 사죄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또한, “정부에서 발표한 혁신방안에 따라 LH를 혁신해서 LH가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으로 탈바꿈하도록 하겠다”며, “내부통제시스템을 강화하고 조직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한편, 주택공급·주거복지·2.4 대책 추진 등 LH 본연의 업무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LH는 엄중한 상황 인식 하에 LH 혁신방안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본연의 기능에 충실할 수 있도록 혁신과제별 이행 계획을 조기에 수립해 속도감 있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LH 혁신방안 이행 전담조직을 구성해 내부 통제장치 구축, 경영관리 강화 등 혁신과제별 세부 이행 로드맵을 수립하고 정부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혁신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지난달 5월 7일 출범한 LH 혁신위원회위원장 김준기 서울대 교수는 운영에도 박차를 가해 강도 높은 자체 쇄신도 병행할 계획이다.

그간 두 차례 위원회를 개최해 투기 재발 방지 등 내부통제 강화, 매입임대 업무 공정성․투명성 강화, 입찰․심사 관련 전관예우, 갑질 근절 등 자체 경영혁신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앞으로도 매월 1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해 사업단위 부문별로 촘촘한 리스크 관리 방안을 마련하는 등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고 실효성 있는 쇄신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