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의 숨어있는 매력을 찾아라”

[경기eTV뉴스] 파주시가 다양한 파주 관광지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기 위해 ‘2021 파주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파주시 관광사진 공모전은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파주 천혜의 자연환경과 DMZ 평화 관광, 문화예술 관광 등 파주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사진을 통해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관광지, 축제, 전통시장, 자연 및 도시경관, 근·현대 건축물 등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파주의 모습과 여행 스토리가 담긴 사진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 신청하는 사진은 2021년 1월 1일부터 촬영한 디지털 사진으로 출품자 자신이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참가 희망자는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고문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총상금 400만원이 수여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입선 11명 등 총 20명을 선정해 시상하는데, 최고 영예인 대상의 상금은 100만원이다.

입상작품은 12월 말 파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향후 관광홍보물 제작, 관광박람회 및 축제 부스 등 홍보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관광과에 문의하거나 파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