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는 올해 6월 실시 예정인 행정사무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5월 12~26일까지 행정의 위법, 부당한 사항에 대해 시민들의 제보를 받는다.

시의회는 제보된 내용을 토대로 시정의 부조리와 위법성, 부당성 등을 다각도로 조사·분석해 6월 7~15일까지 진행되는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요구할 계획이다.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대상으로는 시 주요시책 및 사업에 대한 문제점 등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 생활의 불편사항, 기타 제도 개선사항 등이다.

단 계속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개인의 사생활 및 개인정보 침해가 우려되는 사항, 익명제보, 근거 없는 비방 및 악의적인 루머 등은 접수받지 않는다.

시민제보는 구리시의회 홈페이지의 ‘의회에 바란다’와 전화, 우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김형수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시의회가 시민을 대표해 집행기관 행정전반에 대해 감사함으로써 시 행정의 불합리한 사항을 지적해 시정하도록 하고 우수한 시책은 널리 알리는 정책으로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제보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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