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옹진군의회 조철수 의장과 의원 일동은 22일 영흥면 주요 사업 추진현황 및 운영실태 등을 점검했다.

제224회 임시회 회기 중 이뤄진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서구 수도권매립지, 남양주 에코랜드 견학과 연계한 영흥 쓰레기매립지(이하 영흥 에코랜드) 조성 부지 현장 확인 및 영흥면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해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향 모색과 주민 여론을 청취해 소통하는 현장의정을 펼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됐다.

군의회는 영흥 에코랜드 조성사업 부지 현장 확인을 시작으로 진두 공영주차장 주차관제 설치 사업 및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방문 등 영흥면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7개 주요 사업장을 방문했으며, 현장방문을 통해 관련 공무원 및 관계자로부터 사업장별 진행상황을 보고 받은 후 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등 지속적으로 문제가 제기됐던 사항들이 개선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점검했다.

특히, 영흥 에코랜드 조성사업은 쓰레기매립지 조성에 대한 문제점 및 주민들의 반대여론을 재확인하며, 향후 영흥 에코랜드 조성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최근 모의훈련이 이뤄졌던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접수부터 백신접종까지 단계별 절차와 돌방상황 발생 및 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대처방안까지 꼼꼼하게 점검했으며, 현장에서 고생하는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조철수 의장은 “이번 현장 방문은 민생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무척 의미가 있는 자리였으며, 주요 사업들이 군민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복지증진을 다지는 사업들인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의회 또한 집행부와의 소통·협력을 통한 적극적인 해결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